新華網韓國語

新華網韓國語 >> 기사 본문

(뉴스 번역)뉴스분석: 한국 대통령 방중, 어떻게 볼 것인가?

출처: 신화망 | 2017-12-09 15:10:38 | 편집: 리상화

新聞分析:如何看待韓國總統此時來訪?

(뉴스 번역)뉴스분석: 한국 대통령 방중, 어떻게 볼 것인가?

 

中國外交部6日宣布,應國家主席習近平邀請,韓國總統文在寅將于12月13日至16日對中國進行國事訪問。這是文在寅今年5月就任總統後首次訪華。

시진핑(習近平) 국가주석의 초청으로 문재인 한국 대통령이 오는 13일부터 16일까지 중국을 국빈 방문한다고 중국 외교부가 6일 발표했다. 이는 문재인 대통령이 올해 5월 취임 후 첫 중국 방문이다.

 

分析人士認為,文在寅此時訪華表明因“薩德”問題歷經一年多低潮期的中韓關係實現轉圜,此訪將有助于進一步清除中韓關係中的障礙,對推動雙邊關係和地區合作深入發展、維護朝鮮半島和平穩定具有積極意義。

애널리스트는 문 대통령의 이번 방중은 ‘사드(THAAD∙고고도 미사일방어체계)’ 문제로 1년여 냉각기를 겪은 중한 관계를 복원시키겠다는 의지를 나타낸다면서 이번 방문은 중한 관계 중의 장애를 걷어내는 데 도움이 되고, 양자 관계와 역내 협력의 심도 있는 발전 추진 및 조선반도 평화 안정 수호에 긍정적인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關係回暖符合雙方共同利益

관계 해빙은 양측의 공동한 이익에 부합

 

中國國際問題研究院研究員楊希雨在接受新華社記者採訪時説,中方此時邀請文在寅訪華,原因在于雙方就階段性處理“薩德”問題達成了共識。

양시위(楊希雨) 중국 국제문제연구소 연구원은 신화사 기자와의 인터뷰에서 중국 측이 이번에 문 대통령을 초청한 이유는 양측이 사드 문제의 단계적 처리에 공통된 인식을 달성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楊希雨説,實現元首會晤有助于進一步推動韓國兌現其在“薩德”問題上的表態,“如果此訪期間韓方立場能夠進一步鞏固和明確,將會對下階段中韓關係發展産生重大促進作用”。

그는 정상 회담 실현은 한국이 ‘사드’ 문제에서 한 약속을 지키는 것을 보다 더 추진하는 데 도움이 된다면서 “만약 이번 기간에 한국측이 입장을 보다 더 공고히 하고 명확하게 한다면 차후 중한 관계 발전에 중대한 촉진 역할을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今年是中韓建交25周年。建交以來,友好交流、合作共贏始終是兩國關係主旋律。中韓兩國在促進各自經濟社會進步、實現地區和平穩定繁榮方面有著廣泛共同利益。中國商務部統計數據顯示,盡管雙邊關係遭遇低谷,今年1月至9月,中韓貿易額仍達2022億美元,同比增長11.4%。

올해는 중한 수교 25주년이 되는 해이다. 수교 이후 우호 교류, 협력 상생은 시종일관 양국 관계의 주된 기조였다. 중한 양국은 각자의 경제사회 진보 촉진, 역내 평화와 안정, 번영 실현 등 광범한 분야에서 공동한 이익이 있다. 중국 상무부의 통계 데이터에 따르면 양자 관계 악화에도 불구하고 올해 1-9월 중한 양국 간의 무역액은 여전히 2022억 달러에 달해 전년 동기 대비 11.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中國國際問題研究院常務副院長阮宗澤説,中韓互為近鄰,雙邊關係發展順應歷史和時代大勢,也是兩國人民的共同願望。雙方要本著相互尊重、合作共贏的原則,發展緊密關係。

롼쭝쩌(阮宗澤) 중국 국제문제연구소 상무부소장은 중국과 한국은 서로 가까운 이웃으로서 양자 관계 발전은 역사와 시대의 추세에 순응했고 양국 국민의 공동한 소망에 순응했다면서 양측은 상호존중과 협력상생의 원칙에 입각해 관계를 긴밀히 발전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溝通協調有助地區穩定發展

소통 조율은 역내의 안정적 발전에 일조

 

專家表示,中韓進一步加強溝通和協調,不僅對雙方有利,也對應對東北亞復雜局勢、推動半島問題向正確軌道發展有重要作用。

전문가는 중한이 소통과 조율을 보다 더 강화하는 것은 양측에 이로울 뿐 아니라 동북아의 복잡한 정세에 대응하고 조선반도 문제가 정확한 궤도로 발전하도록 추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지적했다.

 

“中韓在東北亞地區的共同利益遠大于分歧。現在半島形勢非常敏感復雜,不確定因素在增加而不是減少,中韓應加緊對表,加強戰略溝通,維護東北亞地區和平穩定。” 阮宗澤認為,訪問期間,中韓雙方料將就半島問題等深入溝通,擴大共識。

“중한은 동북아 지역에서 공동한 이익이 이견보다 훨씬 크다. 현재 조선반도 정세는 매우 민감하고 복잡하고 불확실성 요인이 증가일로에 있으므로 중한은 조속한 시일 내에 전략적 소통을 강화해 동북아 지역의 평화 안정을 수호해야 한다.” 롼쭝쩌 상무부소장은 문 대통령 방중 기간에 중한 양측은 조선반도 문제 등에 대해 소통을 심화하고 공감대를 확대할 것으로 예측했다.

 

楊希雨説,中韓在安全領域的合作會對東北亞地區和平起到“穩定器”的作用,有助于阻遏朝鮮核武器開發進程,推動其重回無核化軌道,防止地區出現衝突對抗。

양시위 연구원은 안보 분야에서 중한의 협력은 동북아 지역의 평화에 안보장치 역할을 하는 한편 조선 핵무기 개발 프로세스를 저지하고 조선이 비핵화 궤도로 복귀하도록 추진하며 역내에 충돌 대항이 나타나는 것을 막는다고 지적했다.

 

此外,專家認為,雙方還將就推動地區經濟合作交換意見。在當今反全球化思潮抬頭、一些國家“去全球化”政策對國際經濟造成負面影響的情況下,中韓進一步加強經貿合作有助于推動地區經濟發展。

전문가는 양측은 역내 경제협력 추진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눌 것이라면서 반세계화 추세 대두, 일부 국가의 반세계화 정책이 국제 경제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는 상황에서 중한이 경제 무역 협력을 더 강화하는 것은 역내 경제발전 추진에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薩德”問題有待最終解決

‘사드’ 문제 최종 해결 남아 있어

 

盡管雙邊關係出現改善勢頭,兩國元首會晤在即,但專家表示,當前“薩德”問題只是得到階段性處理,這是中方著眼大局採取的靈活處理方式,期待雙方進一步增進戰略互信,推動這一問題最終解決。

양측 관계가 개선되는 추세이고 양국 정상회담이 곧 열리기는 하지만 현재 ‘사드’ 문제는 단계적인 처리만 했을 뿐이라면서 이는 중국이 전체적인 국면에 착안해 취한 유연한 처리방식으로 양측이 전략적 상호신뢰를 진일보 증진해 이 문제를 최종적으로 해결하길 기대한다고 전문가는 말했다.

 

阮宗澤説,中韓關係轉圜並不意味著“薩德”問題煙消雲散,兩國關係未來走向,取決于韓方是否切實遵守和兌現有關承諾。

롼쭝저 상무부소장은 중한 관계 복원이 ‘사드’ 문제가 완전히 해소되었음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라며 양국 관계의 미래 향방은 한국이 관련 약속을 확실히 준수하고 지키는 데 달려있다고 지적했다.

 

在10月底達成的共識中,雙方商定通過兩軍渠道,就中方關切的“薩德”有關問題進行溝通。

지난 10월말에 달성한 공통 인식에서 양측은 양군 채널을 통해 중국이 주목하는 ‘사드’ 관련 문제에 대해 소통할 것이라고 협의했다.

 

楊希雨認為,如果此訪能夠推動兩軍及早啟動對話,將有助于中韓關係擺脫“薩德”問題的負面影響,使其盡快回到平穩健康發展的軌道上來。

양 연구원은 이번 방문이 양군 및 대화 조기 가동을 추진할 수 있다면 중한 관계가 ‘사드’ 문제의 부정적인 영향에서 벗어나 빠른 시일 내에 안정적이고 건강한 발전의 궤도로 돌아오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 번역 더보기:

美國首家國際金融孔子學院在紐約成立

(뉴스 번역) 미국 첫 국제금융 공자학원 뉴욕서 설립

全球首款ARM架構高通量人工智慧一體機亮相北京

(뉴스 번역) 글로벌 첫 ARM 구조 고중성자속 인공지능 복합기 베이징서 모습을 드러내

기사 오류를 발견시 하기 연락처로 의견을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전화:0086-10-8805-0795

이메일:xinhuakorea@126.com

0100200713500000000000000111034013681338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