新華網韓國語

新華網韓國語 >> 기사 본문

(뉴스 번역) 中외교부: 中美 관계 중요한 시각에 처해 있어…쌍방의 정확한 결단이 필요

출처: 신화망 | 2018-11-16 13:24:09 | 편집: 이매

外交部:中美關係處在重要關頭 需要雙方做出正確抉擇

中외교부: 中美 관계 중요한 시각에 처해 있어…쌍방의 정확한 결단이 필요

 

外交部發言人華春瑩15日在例行記者會上答問時表示,當前,中美關係正處在一個重要關頭,需要雙方做出正確抉擇,做出切實努力,確保中美關係沿著正確方向健康穩定發展。

15일, 화춘잉(華春瑩) 외교부 대변인은 정례 기자회견에서 현재 중미 관계는 중요한 시각에 처해 있고 쌍방의 정확한 결단이 필요하며 실질적인 노력으로 중미 관계가 정확한 방향으로 건전하고 안정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확보해야 한다고 질문에 응답했다.

 

據報道,美國副總統彭斯13日在接受《華盛頓郵報》採訪時稱,美方對在阿根廷二十國集團領導人峰會期間與中方達成協議敞開大門,但前提是中方在經濟、軍事和政治活動方面全面做出巨大改變,在美方關切的問題上做出讓步。

보도에 따르면, 마이크 펜스 미국 부통령은 13일 ‘워싱턴포스트’와의 인터뷰에서 미국은 아르헨티나에서 열리게 될 20개국그룹(G20) 정상회의 기간, 중국과 합의를 달성할 가능성을 열어두겠지만 그 전제는 중국이 경제, 군사와 정치활동 면에서 전면적인 큰 변화를 하고 미국이 관심을 가지는 문제에서 양보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華春瑩就此表示,一段時間以來,美方不同人士發出了各種不同的聲音。“我不知道彭斯先生這番言論是代表美國政府的正式觀點,還是只是他個人的觀點?”

이와 관련해, 화춘잉 대변인은 일정한 시기에 있어서 미국의 각기 다른 인사가 서로 다른 다양한 목소리를 냈기 때문에 “펜스 부통령의 이런 발언이 미국 정부의 공식 입장인지 아니면 본인의 개인적인 관점인지 잘 모르겠다”고 말했다.

 

“當前,中美關係正處在一個重要關頭,需要雙方做出正確抉擇,做出切實努力,確保中美關係沿著正確方向健康穩定發展。這符合兩國人民和世界人民的根本利益,也是國際社會的共同期待。”華春瑩説,中方尊重美方的主權、安全和發展利益,美方同樣也應尊重中方的主權、安全、發展利益,尊重中國人民選擇的符合自身國情的發展道路。

“현재 중미 관계는 아주 중요한 시각에 처해 있고 쌍방의 정확한 결단이 필요하며 실질적인 노력으로 중미 관계가 정확한 방향으로 건전하고 안정적으로 발전하도록 확보해야 한다. 이는 양국 인민과 글로벌 인민의 근본이익에 부합되고 국제사회가 공동으로 기대하는 바이기도 하다.” 화춘잉 대변인은 중국은 미국의 주권, 안전과 발전이익을 존중하는 대신, 미국도 중국의 주권, 안전과 발전이익 그리고 중국 인민이 선택한 자국 국정에 맞는 발전의 길을 존중해야 한다고 말했다.

 

華春瑩説,正如習近平主席本月初在首屆中國國際進口博覽會開幕式發表主旨演講時所指出的,“經歷了5000多年的艱難困苦,中國依舊在這兒!面向未來,中國將永遠在這兒!”

화춘잉 대변인은 시진핑 주석은 금월 초 발표한 제1회 중국국제수입박람회 개막식 기조연설에서 “5천 여년의 어려움과 고난을 겪고 난 중국은 여전히 이곳에 있다! 미래를 전망했을 때, 중국은 영원이 이곳에 있을 것이다!”라고 지적했다고 말했다. 그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她表示,關于經貿磋商問題,中方的立場是明確和一貫的。中方認為,中美經貿合作的本質是互利共贏。在相互尊重、對等、互利基礎上開展談判磋商是解決經貿問題的唯一正確道路。在這個問題上,中方不欠誰,不求誰,更不怕誰。中美元首不久前通了電話,兩國元首在通話中均表達了對中美關係健康穩定發展、擴大中美經貿合作的良好願望。

경제무역 협상에 관한 중국의 입장은 명확하고 일관적이다. 중국은 중미 경제무역 협력의 본질은 호혜공영이라고 생각한다. 상호존중, 대등, 호혜를 전제로 담판과 협상을 진행하는 것은 경제무역 문제를 해결하는 유일하게 정확한 방법이다. 이 문제에서 중국은 누구에게 빚진 것도, 아쉬운 것도 없고 누구를 두려워하지도 않는다. 얼마 전의 중미 정상 전화 통화에서 양국 정상은 모두 중미 관계의 건전하고 안정적인 발전 및 중미 경제무역 협력의 확대에 대한 양호한 소망을 상대에게 전달했다.

 

“希望美方按照兩國元首近日通話共識精神,聚焦合作、排除幹擾,在相互尊重和平等互利的基礎上,就雙方關切的問題進行誠信和嚴肅的磋商,爭取達成一個雙方都能接受的方案,使雙方有關保持中美關係健康穩定發展、擴大中美經貿合作的良好願望變為現實。”華春瑩説。

화춘잉 대변인은 “중미 양국이 양국 정상이 최근 통화에서 합의한 내용대로 협력에 초점을 맞추고 잡음을 제거하면서 상호존중과 평등호혜를 토대로 쌍방이 관심을 가지는 문제에 대해 진지하고 엄숙한 협상을 진행하기 바라고 쌍방이 모두 납득할 수 있는 방안을 도출해 중미 관계의 건전하고 안정적인 발전을 유지하고 중미 경제무역 협력을 확대하는 양호한 소망이 현실로 이루어지기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 번역 더보기:

- 外交部發言人:中國和薩爾瓦多建立外交關係是政治決斷

- 中 외교부 대변인: 중국과 엘살바도르의 외교관계 수립은 정치적 결단

- 外交部:對美簽署“2019財年國防授權法案”表示強烈不滿

- 中 외교부: 美 ‘2019 회계연도 국방수권법안’ 서명에 강한 불만 표시

기사 오류를 발견시 하기 연락처로 의견을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전화:0086-10-8805-0795

이메일:xinhuakorea@126.com

010020071350000000000000011100001376110481